아마존 비즈니스(Amazon Business)는 기업, 기관, 단체 등 B2B(기업 간 거래) 고객을 위한 맞춤형 마켓플레이스입니다. 일반 소비자가 아닌 기업을 대상으로 운영되며, 전용 가격 정책, 대량 구매 할인, 세금 계산서 발행 등의 혜택을 제공합니다. 이를 통해 B2B 시장에서 더욱 효율적인 거래가 가능해집니다.
현재 아마존 비즈니스는 전 세계 수백만 개의 기업 고객을 보유하고 있으며, 사무용품, 산업용 제품, 식음료, 의료 용품, IT 기기 등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활발한 거래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최근 아마존 광고 콘솔에 주목할 만한 업데이트가 적용되었습니다. 바로 “아마존 비즈니스 노출 구좌에 대한 입찰액 추가 조정 기능”입니다. 기존 아마존 PPC 광고에서 제공되던 노출 구좌(예: 검색 상단, 상품 페이지 등)와는 별도로, 이제 아마존 비즈니스 광고에서도 추가 입찰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기업 구매자는 일반 소비자에 비해 물품이나 서비스를 대량 구매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만큼 광고 노출이 구매가 큰 구매로 이어질 가능성이 더 큽니다.
기업 전용 마켓플레이스는 경쟁이 적어 광고 효율이 높을 가능성이 큽니다. 새로운 매출 기회를 만들 수 있는 장점도 있습니다.
기존 아마존 PPC 마케팅 캠페인에서 간단히 체크박스를 클릭하는 것만으로 B2B 구매자 타겟팅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복잡한 설정 없이 자동 입찰 조정 기능을 활용해 더욱 편리하게 운영할 수 있습니다.
아마존 비즈니스 광고는 대량 구매가 필요한 업종에 특히 효과적입니다. 사무용품, IT 액세서리, 청소용품, 안전 장비 같은 제품군은 기업이 한 번에 많은 수량을 구매하는 대표적인 사례입니다. 또한, 카페, 레스토랑, 기업 사무실에서 정기적으로 필요한 식음료 제품도 B2B 광고를 활용하면 더욱 효과적으로 판매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B2B와 연관성이 없어 보이는 브랜드도 아마존 비즈니스에 성공 기회가 숨어있습니다.
B2B 타겟팅은 이론이 아니라 실전입니다. 아마존 비즈니스 광고는 새로운 기회를 제공하지만, 효과적으로 운영하려면 전문적인 전략이 필수입니다.
아마존 광고는 단순히 예산을 집행하는 것이 아니라, 전략적인 접근이 필수적입니다. 특히 아마존 비즈니스 광고는 아직 많은 브랜드가 활용하지 않는 블루오션이기 때문에, 올바른 전략과 실행이 뒷받침된다면 새로운 매출 채널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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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ISRUPT의 실제 성공 사례를 보면, 여러 한국 브랜드가 아마존 PPC와 맞춤형 광고 전략을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성과를 거둔 사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런 경험을 바탕으로, DISRUPT는 각 브랜드에 최적화된 아마존 마케팅 전략을 제공합니다.
Account Executive | Amazon Marketing Specia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