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화된 시장 환경에 맞춘 전략과 프로세스로 글로벌 시장에서 성공하기 위해 필수적인 주요 매체 광고를 집행합니다. 퍼포먼스 마케팅을 위해 고안된 모듈식 크리에이티브 전략과 철저하고 세밀한 성과 측정을 통해 파트너의 광고 성과를 극대화합니다.
변화된 시장 환경에 맞춘 전략과 프로세스로 글로벌 시장에서 성공하기 위해 필수적인 주요 매체 광고를 집행합니다. 퍼포먼스 마케팅을 위해 고안된 모듈식 크리에이티브 전략과 철저하고 세밀한 성과 측정을 통해 파트너의 광고 성과를 극대화합니다.
디스럽트 퍼포먼스 마케팅의 핵심은 데이터와 크리에이티브 간의 결합입니다.
iOS 14+ 업데이트 등 개인 정보 보호 정책 강화로 인해 미디어 바잉으로만은 성과를 거두기 어려운 시대가 도래했습니다. 이에 소비자 구매 여정 각 단계에 최적화된 Full-funnel 광고 소재를 제작하고, 이를 소비자 여정에서 전략적으로 여러번 노출함으로써 전환을 이끌어 냅니다.
다양한 타겟팅 옵션과 광고 소재를 끊임없이 테스팅하고 데이터 분석을 통해 얻은 인사이트 기반으로 광고 소재 및 타겟팅을 최적화하면서 광고 성과를 점진적으로 향상시킵니다.
쇼피의 제품 카탈로그를 이용해서 메타의 협력광고(CPAS)를 더욱 효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협력광고를 운영할 경우, 사용자를 메타 광고에서 쇼피 제품 상세페이지까지 직접적으로 연결해줄 수 있게 되고, 사용자들이 더욱 제품을 쉽게 확인하고 구매할 수 있게 됩니다. 또한, 이커머스 플랫폼의 특성상 픽셀 설치가 불가하지만, CPAS를 통해 전환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고, 이러한 데이터를 이용해서 캠페인 최적화할 수도 있습니다. 결국 장바구니담기와 구매 이벤트를 최적화할 수 있고 구매의도가 더욱 높은 오디언스를 도달해서 캠페인 예산을 효율적으로 소진할 수 있습니다.
디스럽트에서는 퍼포먼스 전략을 수립하기 전에 시장 조사 및 분석을 진행하는데요, 이 과정을 통해서 타겟층과 잠재고객들의 페르소나를 발굴할 수 있습니다. 메타 퍼포먼스 마케팅에 대한 전문성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다양한 오디언스 타겟팅을 테스트할 수 있고 브랜드에 가장 관심이 많은 그룹들을 발굴할 수 있습니다. 또한, 오디언스 타겟팅의 효율성을 확인하기 위해 메타 캠페인 데이터 뿐만 아니라, 쇼피에서 확인 가능한 트래픽 데이터도 함께 확인해서 더욱 철저한 분석도 진행 가능합니다.
메타 광고에 쇼피 CPAS까지 병행하는 것은 일석이조와 다름이 없는 전략입니다. 카탈로그 에셋 사용이 가능해지면서 기존 단일 이미지나 단일 동영상 광고 뿐만 아니라, 다른 크리에이티브의 형태로도 광고 운영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쇼피에서 판매된 제품을 선보이는 캐로셀 광고와 컬렉션 광고도 운영할 수 있는 것입니다. 제품을 광고에 노출될 때 쇼피와 연동되는 카탈로그이기 때문에 실시간 제품 가격 등 할인 정보도 자동적으로 사용자에게 보여집니다. 이로서 사용자에게 보다 매력적인 쇼핑 경험을 제공할 수 있고 전환율에도 도움이 될 것입니다.
CPAS에 대한 점문 지식을 갖추고 있어 고도화된 마케팅 퍼널을 구축할 수 있어 브랜드와 최근에 상호적용한 사용자를 위주로 타겟팅도 가능합니다. 예를 들어, 최근 60일 이내에 쇼피에서 제품을 조회하고 장바구니에 담았지만 구매를 안 한 사용자를 리타겟팅할 수 있고, 혹은 최근 60일 이내에 구매한 사용자를 리타겟팅해서 신상품이나 할인 이벤트를 알려줄 수도 있습니다. 이미 브랜드에 관심을 보인 사용자를 리타겟팅 함으로써 회복할 수 있는 잠재적 수익을 고려하면 이 전략은 필수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 진행 사례 확인 하기메타 광고 외에도 구글 광고를 이용해서 쇼피 스토어로 관심도 높은 사용자를 유입시킬 수 있습니다. Google Ads with Shopee(GAS)의 장점은 캠페인에 대한 컨트롤이 강화되면서 예산이 더욱 효율적으로 소진될 수 있는 것입니다. 구글에 관련 키워드를 검색할 때 쇼피 제품 리스팅을 노출함으로써 잠재 고개의 관심을 사로잡을 수도 있고, 매력적인 제품 이미지로 쇼피 스토어 방문도 유도할 수도 있습니다. 디스럽트가 구글 퍼포먼스 광고에 대한 전문성도 갖추기 때문에 이 모든 것은 CPC를 최소화하면서도 클릭수를 최대화할 수 있는 전략으로 운영하게 됩니다. 추가로, 주요 퍼포먼스 결과를 트래킹하고 실시간으로도 비딩 전략을 조율해서 캠페인을 최적화할 수도 있습니다.
DISRUPT는 파트너의 아마존 광고 계정을 전적으로 관리하며 PPC 광고를 운영합니다. 가장 먼저 시장조사 및 카테고리 분석을 통해 광고 목표 및 전략을 수립하고 이를 기반으로 광고 캠페인을 생성합니다. 이후 데일리 모니터링을 통해 지속적으로 입찰가를 조정하고, 키워드를 추가 및 제외하며 광고 효율을 최적화합니다. 이러한 일련의 과정을 통해 아마존 자체 광고 플랫폼에서는 분석하기 어려운 주요 지표를 추적하고 인사이트를 도출하여 유의미한 광고 성과 리포트를 제공합니다.